[나는 자연인이다]

먹고 놀고 사랑하자 

자연인 이형철 씨  

개그맨 윤택 

황무지에 오두막 한 채

 한때는 서울의 학원에서

  스타강사 




나는 자연인이다 381회 미리보기 


먹고 놀고 사랑하자 자연인 이형철

  

해발 700미터 첩첩산속에 찾아 들어와 체중이

 10kg이나 빠져가며 황무지에 오두막 한 채를 

지은 남자, 자연인 이형철(56) 씨다. 한때는 

서울의 학원에서 한 반에 학생 300명을 두고

 수업하던 스타강사! 그만큼 명성과 부를 모두

 가졌던 사람인데 지금 그는 산중에서 생존하기

 위해 얼음장같이 차가운 계곡물에서 물고기를

 잡고, 수십 미터 높이의 나무를 탄다. 그는 왜 

화려했던 도시의 삶을 뒤로하고 험준한 야생의 

숲에 살아가는 걸까? 아버지를 꼭 닮은 남자가

 아버지처럼 살고 싶지 않아서 산생활을 

시작하고 행복을 찾아가는 이야기다.


 



산골에서 농사밖에 모르던 아버지는 돌연 도시로

 이사할 결심을 하셨다. 못 배웠던 아버지가

 자식들만큼은 제대로 공부시켜야겠다는 

생각에서였다. 난생 처음 취직해 공장에서 버는

 돈으로 5남매를 가르치신 아버지는 평생 

도시에서 고생만 하다가 위암으로 세상을

 떠나셨는데 형철 씨는 아버지와 꼭 닮았다. 

주산 부기 학원에서 강의하며 생활하다가 딸과

 아들이 5살, 3살 때 주산부기 과목이 없어지고 

이후로 손대는 일마다 실패하고 만다. 

아파트에서 지하 사글세방으로 옮겨갔는데도 

남은 빚이 수 천만 원. 몸과 마음이 지칠 대로 

지친 상황에서도 아이들만큼은 잘 가르치고 

싶어서 이를 악물었다. 가구 가게를 차렸는데 

직원 월급 아끼려고 혼자서 버둥대다 보니

 늘 온몸이 퉁퉁 부어 있었고, 쉬는 날도 없이 

거래처를 넓히려고 망가진 가구를 무료로 

고쳐주고 다녔다. 허리띠를 졸라매 자식들 

명문대 졸업시켜 제 앞가림 할 수 있도록 만들어

 놓으니 이제 더 욕심 부리지 말자, 내 건강도

 돌보며 살자, 아버지를 생각하며 그 마음 

더욱 확고해진 것이다.




평생을 꿈꿔왔지만 예전에는 알지 못했던

 새로운 세상이 이곳에 있었다. 걸으면

 피톤치드가 쏟아져 나오는 삼나무 숲과 

대나무 숲, 멈추면 그에게 특히 좋은 진귀한

 약재들이 지천이다. 일주일은 거뜬히 날 수 있는

 고기와 팔뚝만 한 잉어, 축구공만 한 말벌집은 

뜻밖의 횡재! 몹쓸 약치지 않고 건강하게 길러낸

 작물들은 이곳에 사는 가장 큰 기쁨이다. 

그리고 이 모든 것은 무상이다. 이제는 자신이

 느끼는 진짜 행복을 부인도 느끼게 해주고 

싶다는데. 부인과 함께 살기 위해 세상 멋진 

로맨티스트가 되어 집 안팎 꾸미기에 한창이다. 

흐르는 계곡물을 모아서 수영장을 만드는가

 하면, 운치 있는 수상 테이블과 의자를 마련해 

놓고, 꽃을 좋아하는 부인을 위해 사계절 피어

 있는 꽃을 심어 화단을 만들어 간다. 자연인

 이형철 씨의 이야기는 2019년 1월 1일 

수요일 밤 9시 50분 MBN 

<나는 자연인이다>에서 만날 수 있다.

 

나는 자연인이다

방영일

2020년 1월 1일 


예고 영상



 

[출처] mbn ,네이버

 

반응형

+ Recent posts